본문 바로가기
건강.육아.생활정보

실패없는 마트 가성비 와인 7가지

by 몽키키 2022. 8. 5.
반응형

주류 코너에는 수많은 와인들이 정렬되어 있고, 와인을 잘 모르는 초보들의 경우는 이름을 읽는 데에도 버거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형마트에 판매되고 있는 인기 있는 가성비 와인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썸네일

마트 가성비 와인 7가지

홈파티, 연말 파티, 혹은 선물용으로 와인을 구매하고 싶지만, 마트 주류 코너에는 너무 많은 종류가 있어 고르기 어렵고 이름만 보고는 어떤 맛을 내는지 알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소개드릴 와인 7가지는 마트별로 인기가 많고 가격도 저렴한 것으로 선정해보았는데요,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각종와인사진

 

1. G7 샤르도네(화이트)

가격 : 1만원 이하  //  음식궁합 : 샐러드, 굴, 생선구이, 피자, 치즈에 잘 어울림.

이마트 와인 중에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화이트 와인입니다. 살구와 배, 자몽 등 열대 과일의 향이 느껴지고, 당도가 높지 않아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추천하는 와인이라고 하니 한번쯤 드셔 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2. 니더버그 리릭(화이트)

가격 : 1만~2만 원 사이 // 음식궁합 : 흰색 생선요리, 크림소스의 파스타, 연어에 잘 어울림

화이트 와인의 종류로 리릭의 뜻은 서정시, 노래 가사 등의 의미가 있는데 3가지의 품종의 독특한 조화가 이루어내는 결과가 서정시처럼 펼쳐진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옐로 골드빛을 띠며 풀을 막 잘랐을 때 풍기는 신선한 풀내음과 복숭아, 살구 그리고 그린페퍼의 향이 어울려 상큼하고 풍부한 과실의 맛과 산미가 느껴진다고 한다. 바디감이 있고 피니쉬가 오래가서 편하게 마시기 좋다. (유튜버 와인 킹 추천 와인 : 세계 400명 있다는 와인마스터이다.)

 

3. 커클랜드 소비뇽 블랑(화이트)

가격 : 1만~ 1만 5천 원 사이 // 음식궁합 : 해산물 , 초밥 , 샐러드에 잘 어울림

자몽, 레몬, 시트러스 향과 약간의 미네랄 , 풋사과, 구스베리의 향이 느껴지는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이다. 소비뇽 블랑이라는 뜻은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유래한 청포도 품종 중 하나의 이름으로, 산도가 높고 신맛이 강하여 존재감이 높다. 웬만한 3만 원대 소비뇽 하고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맛이다. (유튜버 와이킹 추천 와인)

 

4. 까스텔 포르테 발폴리첼라 리빠쏘(레드)

가격 : 2만 원대 // 음식궁합 : 스테이크, 치즈에 잘 어울림

이름이 정말 어렵다. 리빠쏘라는 뜻은 와인의 향을 깊고 진하게 만들기 위해 레치오토라는 공법을 쓰는데 (건조하여 수분을 증발시키는 방법) 이 중의 하나의 공법이 리빠쏘라 한다. 보통은 아모로 네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로 만든 와인으로 서민들이 즐겨마셨다고 한다. 정통적인 드라이한 레드와인으로 무게감이 있고 진하다. 이 또한 와인 킹님의 추천인데, 가장 극찬한 제품이다.

 

5. 아포틱 레드 (레드)

가격 : 2만 원대 // 음식궁합 : 중국요리(볶음요리), 간편한 육류, 스파이시한 한식에 잘 어울림

미국 시장에서 940% 성장하는 경이로운 기록 하며 순식간에 프리미엄 레드 블렌딩 와인 중 판매 2위도 했던 와인입니다. 블랙베리와 잘 익은 체리의 과실 향을 느낄 수 있고 입안 가득 채우는 타닌을 지닌 풀 바디 와인이다. 당도가 낮고 어느 정도 바디감이 있어 와인 입문자들에겐 다소 어려운 와인이지만,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6. 간치아 모스카토 로제 (로제)

가격 : 2만 원대 // 음식궁합 : 말린 과일, 초콜릿, 견과류에 잘 어울림

외관부터 취향저격, 핑크색 스파클링 로제 와인입니다. 당도가 높아서 입문자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딸기, 복숭아, 감귤 등 과일 풍미가 입안 가득 느껴지며 적절한 청량감과 산도 감이 좋고, 라즈베리와 장미향도 복합적으로 납니다. 홈파티에 제격이며 밸런타인데이에도 선물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7. 프레시넷 아이스 까바로제(로제)

가격 : 2만 원대 // 음식궁합 : 해산물, 샐러드, 애피타이저, 디저트에 잘 어울림

하얀색 병에 분홍색 리본으로 화려한 외관을 지닌 스파클링 로제 와인입니다. 라즈베리, 스트로베리의 향이 은은하게 나며 프레쉬한 버블 감에 리치한 텍스처를 가지고 있어 로제 와인치고는 많이 달지 않고, 묵직한 바디감이 느껴지는 와인입니다. 이름에도 적혀있든 얼음과 같이 넣어 차갑게 먹어야 더 맛있습니다. 연말 파티나 홈파티에 꼭 활용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가성비 와인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